삼성 공기청정기 - GAS( 가스) 표시가 나타나요.
예상 원인
공기질 표시 방법이 PM10/PM2.5/PM1.0/GAS 중 청정도 단계가 나쁜 청정도를 우선 표시합니다.
고장이 아닌 정상적인 표시이며, 제품 주변의 강한 냄새 물질로 GAS(가스) 표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표시 기준 안내
공기질이 표시되는 방식은 먼지농도 청정도 단계와 GAS(가스) 청정도 단계중 더 나쁜 단계를 우선 보여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PM10 / PM2.5 / PM1.0 / GAS 중 가장 나쁜 청정도 상태를 표시합니다.
예] 먼지농도 표시인 PM10 / PM2.5/ PM1.0 청정도가 좋음(파랑색)이고 , GAS(가스) 청정도가 보통(녹색) 일때, GAS(가스) 청정도가 먼지 청정도 보다 더 나쁜
표시부에 ‘가스’ (또는 GAS’)로 표시(빨간불)되는 것은 ‘냄새 오염도가 높다’는 표시입니다.
위험한 가스(LNG/LPG등)가 샌다는(감지된다는) 표시가 아니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음식물을 조리하셨거나 방향제, 향수 등 가스(기체)성 냄새가 높다고 감지된 경우이므로 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주시면 오염도가 내려갈 수 있습니다. (가스 표시가 없어질 수 있습니다)
간혹 제품 주변, 커튼/세탁물 등 냄새 때문에 발생되는 경우도 있으며 센서 위치는 제품 측면입니다.
※ ‘냄새’가 아닌 ‘가스’라고 표시하는 부분은 제품에 사용되는 냄새 센서는 기계적인 센서이므로 사람의 후각처럼 모든 냄새를 모두 맡을 수 없어 ‘가스’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주변 냄새로 인한 증상 안내
제품 주변의 방향제, 세정제, 휘발성 물질 등 냄새를 유발하는 물질을 제거해 주시고, 환기하신 후 사용해 보세요.
※ GAS 표시가 계속 뜨면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전원코드를 뽑은 후 1분 후 다시 꽂아 사용해 보세요.
삼성 공기청정기 - 등록시 AP 모드에서 99% 진행 중 화면이 멈췄어요
Wi-Fi 관련 설정을 확인하세요
공기청정기 등록 마지막 단계에서 인터넷을 통한 서버와의 통신에 문제가 발생하면 99%에서 연결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설정 > 연결 > Wi-Fi에서 공유기의 이름이 영문, 기호, 숫자 조합인지 확인하세요.
한글 또는 특수문자가 섞인 경우에는 공유기의 이름을 다시 생성하세요.
공기청정기를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할 때는 2.4 GHz만 지원합니다.
5 GHz Wi-Fi 연결을 사용하면 공기청정기 연결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설정 > 연결 > Wi-Fi의 고급에서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이 꺼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공기청정기 위치와 Wi-Fi 공유기 사이의 거리를 확인하세요.
1. 공기청정기 디스플레이의 Wi-Fi 안테나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2. 공기청정기 설치 위치에서 스마트폰의 설정 > 연결 > Wi-Fi를 켠 후 Wi-Fi 감도를 확인하세요.
공기청정기를 연결하려면 Wi-Fi 수신 안테나가 3개 이상 표시되어야 합니다.
3. 공기청정기와 Wi-Fi 공유기 사이의 거리가 멀어 네트워크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추가 공유기나 리피터를 설치하여 작동 거리를 연장하세요.
4. 위의 사항을 확인하고도 인터넷 연결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인터넷 서비스 제공사에 연락하여 회선 품질 점검을 요청하고
연결 문제 해결 방법을 문의하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3&product=1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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