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공기청정기 - 큐브, 사용시 기능에 대해 알려주세요
필터 수명을 늘려 경제적인 필터세이버
먼지가 바람 길을 막지 않도록 하여 필터 수명을 늘려줍니다.
더 세밀해진 레이저 PM1.0 센서
레이저 광원으로 0.3 μm의 아주 미세한 입자까지도 정밀하게 감지할 수 있습니다.
(미세한 입자 : 센서 내 인입된 것을 기준으로 0.3 μm 보다 큰 입자)
전면 디스플레이부에서 PM1.0 까지 오염 농도를 보여주고 4단계 컬러로 미세먼지 청정도와 가스청정도를 알려줍니다.(해당 모델에 한함)
삼성 공기청정기 - 삼성 큐브, 이불을 옆에서 털어도 먼지 농도 수치가 안 변해요 .
기능 안내
삼성 큐브는 레이저를 통해 0.3 ㎛(마이크로미터)까지 작은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를 측정합니다.
이불을 털었을 때 보이는 먼지와 같이 큰 먼지는 먼지입자가 PM10 이상으로 커서 미세먼지 농도 수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 전 주의 사항
혹시 새 제품에 붙어 있던 센서 보호 테이프가 제거되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사용 전에 보호 테이프를 제거해 주세요.
헤어스프레이, 곰팡이 제거용 스프레이, 소파 청소용 스프레이 등을 가까이서 사용하는 경우 먼지 센서에 흡착되어 센서 성능이 저하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삼성 공기청정기 - 창문을 열었는데 수치가 안 올라가요.
1. 집의 구조나 창문의 위치에 따라 먼지 센서 수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2. 창문이 방의 한쪽에만 있는 경우 공기의 대류가 원활하지 않아 공기 청정기 위치에 따라 수치가 덜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창이 없는 벽 쪽에 가깝다면 수치의 변화가 적을 수 있습니다. 반면 창가에 제품이 가깝다면 먼지센서 수치가 낮아지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공기 청정기가 놓인 곳의 구조가 맞바람이 잘 통하는 상태일 경우, 공기의 대류가 잘 되어 센서의 변화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 새 공기청정기에서 냄새가 나요.
1. 공기청정기 구입 초기에는 새 제품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2. 이는 공기청정기 제조 및 포장 과정에서 생성된 냄새로 구입 후 2~3일 정도는 공기청정기 작동 시 환기를 자주 시켜주시면 냄새 성분이 점점 사라집니다.
3. 베란다 등 통풍이 잘 되는 조건에서 2시간 이상 최대 풍량으로 운전하면 냄새를 더욱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 사용중인 공기청정기에서 냄새가 나요.
1. 베란다 등 통풍이 잘 되는 조건에서 2시간 이상 최대 풍량으로 운전하면 냄새를 더욱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오랜 기간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나 방향제, 음식물 등 생활 환경에서 발생되는 냄새가 필터에 흡착되어 공기청정기 가동 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3. 주기적으로 극세필터와 필터세이버를 제품에서 분리하여 물로 세척한 후 그늘에서 충분히 말려주시면 필터에서 발생하는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탈취필터 및 집진필터가 냄새로 오염된 경우는 세척하여 재사용 할 수 없으니 새 필터로 교체하여 사용해 주세요.
5. 베란다 등 통풍이 잘 되는 조건에서 2시간 이상 최대 풍량으로 운전하면 냄새를 더욱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3&product=1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