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제습기 - AUTO 표시가 나타나요.
예상 원인
자동제습이라는 표시로 제품의 고장이 아닙니다.
조치 방법
AUTO, 혹은 At로 표시가 되는데 이 표시는 처음 제습기 가동시 나타나는 표시로 자동제습을 하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자동 제습이란 일부 제품에서는 "자동" 이라는 표시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상기 모델(AY**시리즈)의 자동운전은 제품을 끄기전 마지막에 설정한 대로 습도, 풍량, 풍향을 맞추는 운전모드입니다.
samsung 제습기 - 풍량조절 방법을 알려주세요.
풍량 조절 방법 안내
바람세기의 조절은 풍량 또는 풍량조절 버튼을 이용하여 3단계 또는 2단계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에는 바람세기가 자동 조절되어 바람세기를 선택할 수 없는 제품도 있습니다.
모델에 따라 사용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amsung 제습기 - 적정습도 조절방법을 알려주세요.
적정 습도 조절 안내
일상 생활에 적절한 습도 즉, 적정 습도는 40~70 % 정도입니다.
적정 습도는 온도에 따라 15 ℃에서는 70 % 정도, 18~20 ℃ 에서는 60 %, 21~23 ℃에서는 50 %, 24 ℃ 이상에서는 40 %가 적당한 습도입니다. (기상청 자료)
제습기는 50 % 습도를 기준으로 운전과 정지를 반복하는 자동운전방식과 사용자가 희망습도를 지정한 후 습도가 높으면 가동을 하고 습도가 낮아지면 운전을 멈추는 수동운전 방식 중 선택을 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amsung 제습기 - 뜨거운 바람이 나와요.
정상 동작 안내
제습 가동이 될 때 뜨거운 바람이 나오는 것이 정상입니다. (고장이 아닙니다)
가동시 "뜨겁고 건조한 바람"이 나오면서 실내의 습기를 제거합니다.
뜨겁고 건조한 바람이 나오므로 습기는 제거되지만 온도는 약간 상승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에도 제습운전은 있지만 "차갑고 건조한 바람"이 나오는 것이 다릅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