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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UNG 시스템 제습기 - 시스템 제습기, Er06 에러가 궁금해요.

by 차이브 2025. 3. 12.
 

삼성 시스템 제습기 - 시스템 제습기, Er06 에러가 궁금해요.

Er06 에러 발생 원인 안내 

배관 온도 센서에 문제가 있을 때 발생되는 에러입니다.

 

 전원 코드 확인 

콘센트에서 제습기의 전원코드를 분리하여 1분 후 다시 연결해 보십시요.

일시적인 오작동일 경우 정상적으로 작동될 수 있습니다.

 

 

전용 차단기 OFF/ON  

천장형 제습기 전용(또는 에어컨 전용) 누전 차단기를 내리고 약 1분 정도 후에 올려서 작동을 시켜 보세요.

가정집은 차단기는 두꺼비집(분전반) 내에 설치되어 있으며 두꺼비 집은 신발장 위나 또는 현관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만약, 스위치가 덜렁거리거나 힘없이 떨어지는 증상이 있다면 차단기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삼성 시스템 제습기 - 시스템 제습기, Er05 에러가 궁금해요

 Er05 에러 발생 원인 안내

필터 청소 알람 표시입니다.

 

먼지거름 필터 리셋 및 청소 방법

먼지거름 필터는 제습기 사용 누적 1,000 시간을 초과하게 되면 운전표시부에 필터 청소 알람에 빨간색이 점등되며, 유선리모컨에 [필터청소] 알람이 표시되게 됩니다.

 

 

※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전원을 끈 상태에서 청소해 주세요.

 

고정 손잡이(PUSH)를 화살표 방향으로 눌러  흡입 그릴을 열어 제품 내 먼지거름 필터를 분리하여 주세요.

 

진공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먼지를 제거하고, 오명이 심한 경우 40 ℃ 이하의 미지근한 물로 또는 중성세제로 씻어 주세요.

 

습기가 없고 그늘진 곳에서 24 시간 이상 건조하여 완전히 말린 후 조립해 주세요.

 

 

 

■ 무리한 힘으로 청소하지 마세요. 제품 손상의 원인이 됩니다.

 

■ 필터 청소 알람 : 제습 운전 누적  1,000시간 초과 시 운전표시부 '필터 청소 알람'에 적색 LED 및 리모트 컨트롤러에 '필터 청소' 알람이 들어옵니다.

 

■ 필터 청소 후 : Remote의  ^  버튼을 5초 이상 눌러 '필터 청소' 알람을 종료하세요.

 

 

 

 

 

 

삼성 시스템 제습기 -  시스템 제습기, Er04 에러가 궁금해요.

Er04 에러 발생 원인 안내 

제습기 안에 있는 물이 빠지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전용 차단기 OFF/ ON     

천장형 제습기 전용(또는 에어컨 전용) 누전 차단기를 내리고 약 1분 정도 후에 올려서 작동을 시켜 보세요.

 

가정집은 차단기는 두꺼비집(분전반) 내에 설치되어 있으며 두꺼비 집은 신발장 위나 또는 현관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만약, 스위치가 덜렁거리거나 힘없이 떨어지는 증상이 있다면 차단기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배수호스 끝부분 막힘 확인 

 ■ 드레인 펌프 작동 조건(1회 40초씩 작동) 

① 최초 전원 투입 시입니다.

 

② 유선리모컨 '운전/정지' 버튼으로 제품을 정지시키거나, 설정된 습도에 도달할 시입니다.

 

③ 일정 수위(350 ml)에 도달할 경우입니다.

 

④ 제품이 연속 2 시간 이상 작동할 경우입니다. 

 

 

 ■ 배수 에러 검지 조건

① 일정 수위(플루트 스위치 수위 검지) 검지 시 드레인 펌프 40초 동작합니다.

 

② 일정 수위 아래로 내려가지 않을 경우 2차 드레인 펌프 40초 동작합니다.

 

③ 2차 드레인 펌프 40초 동작 후 일정 수위 아래로 내려가지 않을 경우 배수 에러 발생합니다.

 

 

배수 호스가 막혀 있으면 원활한 배수가 되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수 호스의 끝부분이 이물로 인해 막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3&product=37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