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전기레인지(오븐) 스마트싱스에서 기기 추가 시 98%(99%) 멈춤
스마트싱스 98%(99%) 에서 멈추는 원인 안내 (오류코드 15-100, 15-200, 15-300)
기기와 Wi-Fi 공유기 사이의 연결 장애, SmartThings(스마트싱스) 서버에 제품 등록(기기 추가) 실패 시 98%(99%)에서 멈추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1
오븐(큐커)의 전원코드 재연결 후 기기와 가까운 거리에서 기기 추가 재시도
- 타 스마트폰과 동시에 연결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기기 추가가 완료될 때까지 기기와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세요.
해결방법 2
오븐(큐커)의 Wi-Fi 리셋 방법
- Wi-Fi 리셋 완료시 ‘연결 초기화’ 표시됨
① 큐커의 다이얼을 돌려 ‘설정’ 선택(다이얼 누름)
② 다이얼을 돌려 ‘초기화’ 선택(다이얼 누름)
③ 경고 문구가 나오면 다이얼 누름
④ ‘초기화’ 선택(다이얼 누름) 완료(1~2초 소요)
해결방법 3
- 사용 가능한 Wi-Fi(무선) 공유기를 선택하세요.
- Wi-Fi(무선) 공유기의 비밀번호가 정확한지 확인 후 재시도하세요.
해결방법 4
제품이 설치된 위치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Wi-Fi 공유기와 제품 사이의 전파 감도를 확인하세요.
(안테나가 3칸 이하인 경우, 공유기 위치 이동 또는 통신사를 통한 무선 통신 환경 점검)
스마트싱스 오류 보내는 방법 안내
모바일 스마트싱스 앱의 문의하기(오류 보내기) 메뉴에서 앱을 통해 수집된 로그와 문의 내용(증상)을 작성하여 전송하면 로그 분석을 통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 전기레인지(오븐) 스마트싱스에서 큐커 연결 시 39% 이하에서 멈춤
SmartThings 앱에서 큐커 연결 시 39% 멈추고 오류 뜸
스마트폰과 오븐(큐커) 기기간의 통신 실패 장애로 인해 39% 멈춤, 04-100 오류 코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1
오븐(큐커)의 전원 리셋(전원Off → 전원On) 후 기기 추가 재시도
- 타 스마트폰과 동시에 연결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기기 추가가 완료될 때까지 기기와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세요.
해결방법 2
기기의 Wi-Fi(와이파이) 리셋 후 기기 추가 재시도
- 오븐(큐커)의 다이얼을 돌려 ‘설정’ 메뉴에서 ‘초기화’ 진행하세요.
① 큐커의 다이얼을 돌려 ‘설정’ 선택(다이얼 누름)
② 다이얼을 돌려 ‘초기화’ 선택(다이얼누름)
③ 경고 문구가 나오면 다이얼 누름
④ ‘초기화’ 선택(다이얼 누름) 완료(1~2초 소요)
해결방법 3
- 스마트폰에 저장된 기기 Soft-AP(SSID) 기록을 제거하세요.
- 스마트폰의 Wi-Fi를 해제 후 다시 켜세요.
- 스마트폰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재연결 진행하세요.
스마트싱스 오류 보내는 방법 안내
모바일 SmartThings 앱의 문의하기(오류 보내기) 메뉴에서 앱을 통해 수집된 로그와 문의 내용(증상)을 작성하여 전송하면 로그 분석을 통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4&product=1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