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건강

T월드 SKT [가입/변경/해지] 타사 단말기에 SKT USIM을 사용중인 경우에는 단말기에서 데이터 차단시, MMS 사용이 불가한가요?

by 차이브 2021. 1. 4.
 

SKT [가입/변경/해지 -FAQ] 타사 단말기에 SKT USIM을 사용중인 경우에는 단말기에서 데이터 차단시, MMS 사용이 불가한가요?
네~ MMS 사용 불가합니다. (SKT출시 단말기의 경우에만, 데이터 차단시 MMS 사용 가능토록 구현되어 있음)


SKT [가입/변경/해지 -FAQ] 선후불 번호이동 제도와 관련한 주요내용이 궁금합니다.
선후불 번호이동 제도로 인해 SKT 내 가입자의 선후불 전환이 가능해지고, SKT와 타사(MVNO포함)간 선후불 및 선불간 번호이동이 가능해졌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으며, 본 제도와 관련된 공통사항 및 제한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행일 : 2013년 04월 01일

[공통사항]
· 업무처리 시간
- 평일 10시~20시 
※ 기존 이동전화 번호이동 업무시간과 동일 
 - 선후불 전환 휴일예약 가능 
※ 선불→후불 전환은 휴일예약 가능, 후불→선불 전환은 휴일예약 불가

· 번호용도
- 번호용도(일반, PPS) 구분 폐지로 PPS 이용고객의 번호선택 범위가 확대됨 
 - 번호이동 업무처리 시간(10시~20시)외 선불 신규가입 시 가입 가능번호 제한됨

[제한사항 및 기타사항]

· 선후불 전환
1. 선후불 전환 제한 기간 
① 후불 신규가입/기기변경 당월에는 선불 전환 불가 
※ 후불 신규가입 또는 기기변경 업무처리를 한 영업장에서만 가능 
② 번호이동가입 후 14일 이내 선후불 전환 불가 
③ 선후불 전환 취소는 전환 후 14일 이내만 가능 
※ 선후불 전환 후 14일 이내 재 선후불 전환 및 번호이동 불가 
④ 선후불 전환의 경우에도 번호이동 제한기간 3개월 동일 적용 
  
2. 선불은 번호이동 제한기간 3개월 내 타사로 번호이동 불가 
① 선불 신규가입(번호이동 신규가입 포함), 명의변경, 선후불 전환(후불→선불)건은 해당일로부터 3개월간 번호이동 불가

· 선후불 번호이동
1. 후불 → 선불로 사업자간 번호이동 시 아래 3가지 중 한가지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 번호이동 불가 
① 요금약정할인 가입고객 
② 약정위약금 발생고객 
③ 기 청구요금 미납고객 

 2. 후불 → 선불로 사업자간 번호이동 시 번호이동 시점의 미청구된 금액은 전 사업자에서 후 청구함



SKT [가입/변경/해지 -FAQ] 이동전화 해지 시 요금을 납부했는데 왜 요금이 청구된거죠?
해지하시려면 해지시점에 정산되는 금액을 납부해야 하며,해지시 정산금액에서 제외되는 금액은 추후 추가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 해지5~10분 전에 사용한 요금(전송하는 서버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국내/국제 수신자부담요금, 국제통화료, 로밍요금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