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 김치 플러스(RQ9500M), 바나나를 보관할 때 이슬이 생겨요.
문의 내용
감자나 바나나를 감자/바나나 모드에 보관했는데 이슬이 생겨요.
답변 내용
감자나 바나나는 수분 함량(감자: 83 %, 바나나 77 %)이 높은 식품으로 밀폐된 용기에 보관하게 되면, 수분이 발생하여 용기 내부에 이슬이 맺히게 됩니다.
감자나 바나나는 비닐 포장을 제거한 후 뚜껑을 열고 용기에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도어가 안열려요
질문 내용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김치통을 청소하기 위해서 모두 꺼낸 후 빈 상태에서 가동 했더니 DOOR가 잘 열리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이 없나요?
답변 내용
김치냉장고 도어가 잘 열리지 않는 부분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김치냉장고 DOOR가 잘 열리지 않습니다. 왜죠?
김치냉장고가 빈 상태에서 가동을 하게 되면 유입 되었던 공기 부피가 작아지면서 내부 진공이 발생하여 DOOR를 열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김치냉장고에 김치통이나, 다른 식재료가 있을 시에는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2.그럼, DOOR를 어떻게 열어야 하나요?
닫힌 DOOR 하측을 보시면 고무패킹(Gasket)이 있습니다. 그 고무패킹 사이로 신용카드와 같은 얇은 플라스틱을 밀어 넣으신 후 잠시 후에 DOOR를 다시 여시면 됩니다.
외부 공기가 내부로 순환되어 진공상태가 해제되는 현상입니다.
3.제품불량 아닌가요?
김치냉장고가 빈 상태에서 DOOR를 닫을 시 진공이 발생한다는 것은 그 만큼 밀폐력이 우수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내부의 찬 공기가 제품 밖으로 세어나가지 않으므로 보존 성능도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4.그럼, 계속 카드를 사용하여 문을 열어야 하나요?
김치냉장고에 다른 식 재료를 넣기 위해 DOOR를 여시면 DOOR가 열린 상태로 잠시 두셨다가 식재료를 넣으신 후 DOOR를 닫으시면 됩니다.
김치냉장고를 빈 상태로 동작시킬 필요가 없으므로(불필요한 전기세 발생) 장시간 빈 상태로 두실 때에는 전원코드를 분리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삼성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 RQ57H9291S4 모델 밀폐 전문실의 육류/생선 저장 기능을 알려주세요.
질문 내용
RQ57H9291S4 모델에 적용된 육류/생선 저장 기능은 기존 모델에 비해 저장 기간이 얼마큼 개선되었나요?
답변 내용
RQ57H9291S4 모델에 적용된 밀폐 전문실의 육류/생선 저장 기능은 기존 모델에 비해 저장 기간이 25 % 정도 증가된 기능입니다.
1.한우(안심)
일반냉장실(2 °C) 보관시 : 약 7일
밀폐 전문실 보관시 : 약 9일
2.한우(양지)
일반냉장실(2 °C) 보관시 : 약 5일
밀폐 전문실 보관시 : 약 7일
3.돈육(목살)
일반냉장실(2 °C) 보관시 : 약 5일
밀폐 전문실 보관시 : 약 7일
4.생선(갈치)
일반냉장실(2 °C) 보관시 : 약 5일
밀폐 전문실 보관시 : 약 7일
5.바지락
일반냉장실(2 °C) 보관시 : 약 5일
밀폐 전문실 보관시 : 약 7일
위의 예는 기존 모델 대비 밀폐 전문실 저장기간의 증가 일 수 확인을 위해 예로 든 부분이며, 사용하시는 환경 및 온도 설정 조건에 따라 보관일 수는 다른 부분으로 보관일 수는 실험 참고 값으로만 참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