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Tip

SAMSUNG 공기청정기 - 먼지 센서 자가 진단 방법입니다.

by 차이브 2024. 12. 17.
 

삼성 공기청정기 - 먼지 센서 자가 진단 방법입니다.

 1. 청정 운전 시 미세먼지의 수치 변화가 없다면 안내와 같이 확인해 주세요.

2. A4 용지를 이용해서 미세먼지의 농도 변화를 확인하여 센서 정상 동작 유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3. 제품 측면에 위치한 센서부에 A4 용지를 여러 번 손으로 찢어 먼지 표시부에 수치 변화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4. 용지를 이용하실 때는 제품 센서부에 최대한 가까이 해 주세요.

5. 또는 찢은 A4 용지를 찢긴 면이 마주 보게 한 다음 센서 근처에서 여러 번 비벼 미세먼지 수치가 변화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6. 이 때 미세먼지 수치 변화가 있다면 제품에 장착된 센서는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모델별  센서 위치가 다를 수 있으니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 공기청정기, 아이폰 스마트홈 앱에서 ‘삼성계정 국가에러’ 팝업이 발생해요.

 삼성 스마트홈 모바일 삼성계정 국가 오류 발생(iOS)

1. 삼성계정 국가에러시 이전 계정에 연결된 디바이스를 삭제해 주셔야 합니다.

2. 기기 추가를 선택하고 로그인한 삼성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3. 추가를 원하는 기기를 선택합니다.

4. 폰의 설정>WiFi 메뉴에서 가전 기기의 SSID를 선택합니다.

5. ‘삼성계정 국가에러’ 팝업이 발생합니다.

6. 로그아웃하고 이전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7. 추가하고자 하는 디바이스에 연결된 계정을 모두 삭제 합니다.

8. 원래 계정으로 재로그인 후 기기추가를 다시 실행합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 공기청정기, 안드로이드폰 스마트홈 앱에서 ‘삼성계정 국가에러’ 팝업이 발생해요.

 삼성 스마트홈 모바일 삼성계정 국가 오류 발생(Android)

1. 삼성계정 국가 에러시 이전 계정에 연결된 디바이스를 삭제해 주셔야 합니다.

2. 기기 추가를 선택합니다.

3. 추가를 원하는 기기를 선택합니다.

4. 홈 공유기 정보를 입력합니다.

5. ‘삼성계정 국가에러’ 팝업이 발생합니다.

6. 로그아웃하고 이전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7. 추가하고자 하는 디바이스에 연결된 계정을 모두 삭제 합니다.

8. 원래 계정으로 재로그인 후 기기추가를 다시 실행합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 C184 에러가 나타나요.

이물거름망 청소 방법

 이물거름망에 이물질이 있으면 순환되던 물이 물통으로 들어가지 못해 C184 에러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검지 손가락 또는 핀셋을 이용하여 이물 거름망을 분리 후 깨끗하게 세척 한 후 장착해 주세요.

 

이물거름망이 장착되지 않으면 누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물통 재장착 확인

 

 

 

 물통이 덜 삽입되어 있으면 물 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C184 에러 및 누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물통을 삽입 후 위에서 가볍게 누른 후 전원 코드를 빼고 재 연결해서 작동시켜 보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3&product=10509